이제까지 이런 공룡 그림책은 없었다!
『공룡에게 물어봐!』는 공룡에 대한 모든 정보와 사실들을 담고 있지만 단순히 백과사전적 지식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공룡이 무엇을 먹었는지 알기 위해서는 공룡의 이빨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야 하며, 화석을 꼼꼼히 들여다보면 공룡이 어떤 소리를 냈는지도 추정해볼 수 있다. 공룡에 대한 지식을 쌓아올리는 일은 화석 발굴과 해부학적 연구, 논리적 추론뿐 아니라 상상력도 필요한 일이다. 오비랍토르는 어쩌다가 ‘알 도둑’이라는 뜻의 이름을 갖게 되었을까? 공룡의 둥지 옆에서 화석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알고 보니 둥지 속 알이 오비랍토르의 알이었다나. 오비랍토르가 살아 있었더라면 억울해서 팔짝 뛰었을지도 모른다. 공룡에 대해 알기 위해 상상력이 필요한 건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마찬가지다. 공룡과 함께 살았던 벌레들은 무엇인지, 오늘날까지 살아 있는 원시 동물은 무엇인지, 공룡은 어떻게 멸종했는지 따라가다 보면 하나의 생물이 생존하고 번식한다는 것은 매우 복잡한 생태계를 필요로 하며, 우리 모두를 둘러싼 환경이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지식 그림책
네이트 래(Nate Rae) 글
공룡부터 <던전 앤 드래곤>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에 대한 책을 집필하는 작가, 편집자, 연구자, 교육자. 대학에서 심리학 강의를 하고 영국 전역에서 워크숍을 진행하며 롤플레잉 게임에 대한 팟캐스트를 진행한다.
애나 도허티(Anna Doherty) 그림
에든버러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 케임브리지 예술학교에서 아동 도서 일러스트레이션 석사 과정을 졸업한 이후, 여러 그림책을 출판했다.
안의진 옮김
번역을 하며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동물이 나오는 책을 좋아한다. 옮긴 책으로 『코알라는 책 읽기를 좋아해요』 『동물들이 파업했대요!』 『하늘에서 내려온 콜롱빈』 『헨리는 예술가』 등이 있다.